2022. 11. 25. 10:00ㆍ사당동 하히 라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
제가 도슨트를 하면서 그 방대한 자료를 모아 두고 보기 편하게 정리를 하기로 마음을 먹고_ 그래서 이렇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한 적이 있었는데 참 게을러서 시작만 하고 거의 못했던 적이 있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는 티스토리를 잘 알지도 못했고, 글을 쓰는 것은 브런치만 하던 제게 어느 날 제가 쓴 글로 수익도 낼 수 있다는 말에 솔낏하여 시작한 것이 사실입니다.
지금은 애드센스로 많은 수익을 벌어들일 수 있다는 말보다는 제 도슨트 외장하드를 정리하는데 그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이 블로그가 애드센스 정지가 된다면 참 슬플 것 같습니다.
시간을 들이고 노력을 쏟아내는데 무언가가 어긋난다면 차라리 속상하니까요. 그런데 사람이 참 대단하고 간사 한 것이 돈이라는 것이 엮여있자 블로그를 그냥 방치하는 일은 없어지는 것 같아요. 예전에 네이버 블로그를 할 때와는 달리 자주 들여다보게 되었고 업데이를 해야 한다는 강박도 생겼죠. 사실 블로그에 글을 올리고 댓글을 확인하고 또 답글을 달고 다른 분들의 블로그까지 방문하고 둘러보는 일은 꽤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한답니다.
저는 하루에 평균 0.1 ~ 정도의 수익을 얻고 있습니다. 작은 돈이지만 어떤 날에는 수치가 올라가 1달러를 벌 때도 있죠. 물론 그보다 더 버는 날도 있답니다 : )
사람은 돈과 관련되면 열심히 일을 하게 되어있습니다. 그래서 이곳에 글을 올리고 수익조건을 위해 달려갔었고, 이제는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위치에 서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애드센스는 애드 고시라 불릴 만큼 만만치 않습니다. 늘 신경을 써야 하고 어느 날 누군가의 테러로 광고가 제한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해야 하는 옵션이나 알아볼 애널리스틱이나 서치 콘솔도 저에게 참 어렵더라고요.
그래도 하나하나 차근차근 앞으로 나아갔습니다.
그런데 !!
아니, 그 중요한 핀번호가 도착하지 않았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물론 도착했습니다. 4개월이 가까워오는 시점에 말이죠. 애드센스 핀번호는 우편으로 보내어집니다. 수익이 10달러가 넘어서면 애드센스 쪽에서 자동으로 첫 번째 우편물을 발송합니다. 그리고 이 시점부터 4개월 이내에 핀번호를 적어내지 않는다면 주소 확인이 되지 않았다는 이유로 광고는 더 이상 송출되지 못합니다. 4개월 이후에 핀번호를 받은 분들의 블로그를 봤는데, 별다른 문제가 없다면 잠시 광고가 중단되었다가 핀번호를 적어내면 광고가 다시 게재되었다고 하더군요. 하지만 우편물이 계속해서 오지 않는다면 4개월이 아닌 그 이상이 걸리는 것은 아닌지, 아니면 내게 핀번호를 발송한 건 맞는지 정말 답답한 시간들만 흐르게 됩니다.
어떤 분의 블로그를 보니 4개월 이내 3번 혹은 4번의 핀번호 발송을 요청할 수 있는데 그 발송요청 횟수도 모두 다 써버려서 애스센스 쪽에서 특별히(?) 행해지는 메일을 받은 분도 있더라고요. 애드센스가 뭐라고 심장이 쫄리고 얽매이게 되는지 참 모르겠습니다.
저도 4개월이 넘어갈까 노심초사하였습니다. 핀번호 재발송은 총 4번 하였던 상태였고, 시간이 너무 흘러버렸기에 그저 답답하기만 하였습니다. 만약 핀번호가 우편으로 오고 있지 않다면 주소를 확인해 보시고 재발송을 누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는 재발송을 누르면 다른 핀번호가 오는 건 아닐까 싶어 처음에 2달이라는 시간을 그저 하염없이 기다리기만 하였는데 알고 보니 한번 부여된 핀번호는 같은 번호로만 우편물을 그저 재발송하는 시스템이라고 하더군요.
그러니 걱정 마시고 우편물이 오지 않는다면 꼭! 핀번호 재요청 버튼을 눌러 먼저 신청했던 우편물이든, 아니면 나중에 신청했던 우편물이 도착하든 그 어떤 핀번호 우편물이건 같은 번호가 부여되었으니 먼저 오는 것으로 입력해 답답함을 해소하시기 바랍니다. 4개월 마감 1주일 전_ 저는 그렇게 우편물을 받았고 남편이 들오고는 그 종이짝에 너무 좋아 펄쩍펄쩍 뛰어 안겨버렸답니다.
블로그는 많은 자료와 정보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데이터 저장소가 되기도 합니다. 누군가에게 좋은 블로그가 되기 위해, 그리고 저에게도 소중한 공간이 되기위해 적어도 꾸준히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핀번호도 왔으니 한번 더 화이팅 해볼까요 ?